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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정치색. 그리고 세월호 노란리본

관리자

2017-10-07 12: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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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WEE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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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EETCH YELLOW RIBBON



'브랜드는 정치색을 띠면 안된다'

라는 선을 긋고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중도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해야 한다는 것이었지요.


하지만,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정치와 세상에서

그냥 모른척 지내는 것이 싫었습니다.


그래서 고민끝에 스위치에서도 조금씩 실천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엄청나게 무언가를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고, 작은 실천이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정치색이라기 보다는 나눔이라는 표현이 더 강한 그런 것이었습니다.


세월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세월호.

그리고 몇년이 지나도 아직도 끝나지 않았죠.

이것을 둘러싼 여러가지 정치적 이야기들과

영화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들이 있고,

탄핵이 된 대통령도 있었죠.


그런 것들을 다 떠나고,

저도 한 아이의 아빠로,

세월호에 희생된 아이들의 부모된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하기로 했습니다.


2016.2.25


이 날을 시작으로 스위치에서 팔리는 가방에 노란리본을 넣어드리고 있습니다.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같이 스위치에서 전시하는 공간에서 무료로 나눠 드리기도 했고요.


고객분들에게

나눠드리는 노란리본의 비용은 1000원 입니다.

스위치의 제품이 만원이던, 십만원이던,

제품이 팔릴 때마다 1000원씩 기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조금 늦은 시작이었지만,

매장에 노란리본 스티커를 붙이고,

고객들이 받는 택배박스에 노란리본을 뭍여 나갔습니다.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그런 부분을 감안하더라도 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기부를 시작한지 곧 600일이 됩니다.
이제는 세월호도 많이 진행이 되었고,
저희도 가지고 있는 리본을 마지막으로 세월호 나눔은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곳에, 필요한 곳이 생기면 다시 시작하겠지만요 :D





세상이 좀 더 즐겁고 행복한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WEET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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